네이티브 인피드 광고 삽입 방법

2017. 7. 13. 11:38 IT&WEB&SNS/티스토리 & 애드센스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를 넣어봤다면 이번엔 인피드 광고를 넣어보자.

 

인피드 광고의 장점도 콘텐츠내 자동 삽입 광고와 비슷해 보인다.

사용자 환경 개선: 방문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인피드 광고가 사용자 흐름의 일부이며 사이트의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새로운 광고 공간에서 수익 창출 : 피드라는 새로운 공간에 게재되는 광고이므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넓혀 준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식

 

 

 

 

 

구글 애드센스에서 로그인을 하고, 광고 단위로 가 보자.

여기까지 가는 곳은 아래 글을 보시면 알 수 있다.

 

http://suny2018.tistory.com/113

 

"상단 이미지, 측면 이미지, 상단 제목, 텍스트만"

이렇게 4개의 형식을 선택할 수 있다.

 

각자 어떤 느낌인지 아래 이미지에 넣어 보았다.

텍스트만 빼고...

 

일단 이미지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상단 이미지의 모습이다.  블로그 왼쪽이나 오른쪽 정사각모양의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다.

 

 

이 형식은 글과 글 사이에 들어가 자연스럽다고 한다.

필자는 이것을 선택해 본다.

얼마나 잘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측면 이미지와 같은 느낌이지만, 제목이 위로 올라간 형식이다.

이것도 나쁘진 않을 거 같은데...

 

텍스트 형식은 굳이 안 올려도 될 거 같다.

 

텍스트 안에 텍스트는 답답한 느낌이니, 이미지가 들어간 것을 필자는 선택해 본다.

선택은 자유이니 넣고 싶은 것으로 선택을 하자.

 

 

광고 단위 이름에 인피트 광고라고 적고,

아래 부분을 확인해 본다.

 

다른 것 만지지 않고, 원래 있던 대로 설정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누른다.

 

드디어 인피드 광고 코드가 뜬다.

이것을 게시글에 넣어주면 된다.

 

코드를 넣을 때는 글쓰기를 눌러 제목을 적고 나서, 오른쪽에 HTML부분을 체크하고 붙여넣기를 해주면 된다.

 

한 피드 내에 동일한 코드를 여러 번 추가할 수 있다고 하니 원하는 곳 선택해 넣어보자.

광고가 페이지에 표시되려면 20~30분이 소요된다고 하니 글을 발행 후 기다려 보자.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2017. 7. 13. 10:40 IT&WEB&SNS/티스토리 & 애드센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2달이 조금 지난 시점인 오늘 너무 기쁜 소식을 보게 되었어요.

그건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뜬 화면 때문인데요.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라는 글이 너무 반가웠답니다.

 

 

그래서 에드센스 광고 넣기를 하려고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갔습니다.

3가지 방법이 뜨더라구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마지막으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저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했답니다.

기존의 콘텐츠나 글 사이에 넣던 반응형 광고 단위를 대체하는 광고 단위라고 하는데요.

반응형 광고 단위의 텍스트 광고보다 더 눈에 들어오는 광고가 출력되고, 반응형 광고의 height문제로

단락 사이에 글이 벌어지는 문제도 해결이 되었다는 글을 보니 저에게 딱이네요.

 

그럼 이제부터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넣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단위 추가하기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을 해주세요.  홈 밑에 내 광고를 눌러주세요.

광고단위 - 새 광고 단위 보이시죠?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해 주세요.

 

 

 

새로 추가된 네이티브 광고인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선택해 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 내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용자 환경 개선: 고품질의 광고주 광고 요소를 사용하므로 올바르게 게재되고 독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식은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광고이고,  

Google 최적화는 게시글 페이지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도록 하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더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이 부분은 따로 읽어보시고, 다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방법으로 돌아가 볼게요.

 

 

 

새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창이 나옵니다. 

좌측에는 광고 미리보기 창이 나오고, 오른쪽에서 원하는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반응형 광고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측에 전체광고 옵션에서, 반응형 광고에서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유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모바일 화면에서 텍스트 광고만 뜬다고 해요.

설정해 놓는 것이 수익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하니 설정으로 해놔야겠네요.

 

선택한 디스플레이 광고 표시라고 보이시죠.  파란색으로 네모친 부분 그대로 적용하심 되겠네요.

 

그리고 아래 부분을 보시면 스타일 설정하는 부분이 보이시나요?

 

제목, 내역, 배경의 색을 설정해 주는 부분이랍니다.

Google 최적화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적용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 누르고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광고 코드가 나오는 페이지에 게재관련 팁이 나오는데요.

글 내용을 보니 글의 시작 부분분에 2문단 아래가 좋다고,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사이드바에는 광고를 게재하지 말아달라고 하네요.

 

중요 내용에는 광고 사이에 충분한 콘텐츠가 있어야 된다고 강조가 되어 있네요.

 

<최근 애드센스 정책 내용에는 광고의 양이 콘텐츠보다 더 많으면 제재대상이 된다고 해요.>

이 부분 기억하시고, 질 좋고, 양 많은 콘텐츠를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코드 생성된 내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사를 하셔서 게시글 중간 정도에 삽입을 하시면 마무리가 되겠네요.

삽입 후 20~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네이티브 인피드 광고 삽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