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대출 3가지 신청

2022. 4. 18. 17:34 생활정보 및 재테크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근로자 생활안정자금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 대출로 저소득 근로자라면 신청가능합니다.  2000만 원을 한도로 연 15%, 기간은 5년이며, 취급기관은 1금융권이랍니다.

이 상품은 저솓득 근로자의 의료비, 혼례, 자녀 양육비 등 8가지 용도로 대출을 하는데, 용도에 따라 조건의 차이가 있습니다.

금리가 저렴하여 신청자격이 되면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근로복지공단에 방문 또는 웹사이트에서 하면 됩니다.

https://welfare.kcomwel.or.kr/

근로복지서비스

 

 

 

 새희망홀씨2

1금융권의 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 대출로 조건은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일 때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소득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 신용평점 상관없이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소득 3500만 원 초과, 4500만 원 이하 : 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이 될 때 가능합니다.

4500만 원 초과이면 신청 불가합니다.

개인신용점수 하위 20% 기준은 나이스(NICE) 744점 이하, 올크레딧(KCB) 700점이하를 말합니다.

신용등급제 기준 6등급 이하라 보면 됩니다.

대출의 한도는 3000만 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6.0%랍니다. 기간은 5년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분할상환 가운에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은행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 국민, 신한, 우리, 기업, 하나, 시티, 제일,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은행, 농협, 수협 등

신용점수가 높아 포함이 안될 수도 있는데, 현금서비스(단기 카드대출)을 소액 받으면 신용점수가 2~3일 이내로 하락되는데, 대신 점수가 떨어진다는 것 유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몇 점 정도가 떨어질지 알 수 없으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됩니다.

나이스와 올크레딧 유료 서비스 1년에 2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신용점수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이 되며,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전북, 제주,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사잇돌 대출

저소득, 저신용 근로자의 고금리 부담을 낮춰주는 채출로 한도는 2000만 원, 연 15%이내이며, 기간은 5년까지, 취급기관은 1금융권이랍니다.

자격조건

3개월 이상 재직하며, 연소득이 1500만 원 이상이면 됩니다.

상환은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매월 원금과 이자를 동시에 상환이 되며, 신청은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전북, 제주,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지금까지 근로자 비대면 정부지원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외에도 더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근로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근로자 정부지원 채무통합 유의점

2022. 4. 18. 15:49 생활정보 및 재테크

 

 

 

 

 

2001년 부터 서민대출의 부담을 낮추려 정부 지원금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저금리 대환댗출과 같은 높은 이자의 채무를 통합하는 방식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근로자 정부지원 채무통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업법 시행령 개정 후 7월 초에 금리가 20%가 낮아질 예정인데, 이자가 조금이라도 줄어든다면 좋은 소식이 될텐데요.  208만 명의 이자 부담이 매년 4830억 원 가량이 줄어든다니 좋은 소식이 맞습니다.

최고금리 인하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햇살론 17 금리가 인하되고, 20%초과 대출이 공급된다는데, 저신용자라 대출 받기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소식인 듯합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을 신청하면 과다하게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채무통합 이전 이자 - 월 110만 원 이상

채무통합 이후 이자 - 월 30만 원 이하

정부지원 채무통합은 정부에서 지원이 되며, 근로자 대상이므로 소득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격 조건

근로자를 대상으로 연소득 1200만 원 이상에 재직기간 3개월이 되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대상인 정부지원 채무통합은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되며, 정부지원으로 진행이 되어 신용점수 신경쓰지 않고 신청할 수 있으며, 4대 보험에 가입이 안되어 있어도 프리랜서로 소득이 있으면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회생 및 파산 또는 신용회복위원회를 진행, 군 미필자, 연체자는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지원은 힘들 수 있습니다.

 

 

 

 

 

신청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우선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저축은행과 산림조합,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진행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에는 4가지 종류가 있는데, 3천만원까지 대출을 통해서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1금융권인 은행에서 채무통합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의점

저금리 대환 대출 광고 업체들이 늘고 있는데, 정부를 상징하는 태극문양 로고와 정부기관과 착각을 불러일으킬만한 허위 업체명을 내세워 소비자의 혼란을 주기에 조심해야 됩니다.  확실히 알아본 후에 해야된다는 점 기억하신 후에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